임신막달 마음챙김 태교명상,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는 연습 (ft 8월 임산부 태교명상수업)

임신막달이 되면 누구나 한번쯤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떠올리게 됩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을 하다보면 마치 생각이 현실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안녕하세요. 명상&마음챙김 지도자 둘라로지아입니다.

오늘은 임신막달 마음챙김 명상을 통해 생각을 내려놓고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는 연습에 대해 알아볼께요.

생각에 빠져들지 않고 의도적으로 바라보는 연습

안좋은 생각에 빠져들다보면 마치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문득 그런 생각에 빠져든자기 자신을 자책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생각과 나를 동일시 하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방황하는 마음을 멈추는 방법은 뭘까요? 생각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시도입니다. 무의식적으로 끌려가던 생각의 굴레에서 벗어나 의도적으로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됩니다.

생각-호흡에 주의를 기울이기

우리는 살아있는 동안 내내 호흡을 하고, 그 호흡의 감각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아주 간단하고 쉬운 일입니다. 의도만 갖는다면요.

임신막달 출산이 걱정되고 두렵다는 생각은 맘카페에서 읽었던 출산후기, 지인의 이야기, 아직 펼쳐지지 않은 나의 출산후기 까지 엉망징창으로 얽히기 시작합니다.

잠시 소용돌이 치는 생각과 거리두기를 시도합니다. (의도만 갖고 있으면 됩니다.) 호흡의 감각에 주의를 기울이고 깊은 심호흡을 3번 합니다.

하늘위의 구름을 보면서 생각을 띄워봅니다.

생각의 구름들을 떠올려보세요

하늘위에 구름을 보고 있으면 다양한 모양의 구름들이 아주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직접 하늘을 보면서 명상을 해도 되고, 생각의 구름을 머릿속으로 떠올려도 됩니다.

자 이제, 그 구름위에 생각을 하나씩 얹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흘러가는 생각들을 바라봅니다. 지나가는 생각의구름은 비슷한 모양(이전의 생각과 비슷한)이 반복적으로 나타날수도 있고, 어떤 것들은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그럴수 있습니다. 그 구름들의 움직임을 통제하려고 하지 않고 가만히 구름이 흘러가는 것을 바라봅니다.

8월 태교명상 프로그램 안내

임신막달 임산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것은 어쩌면 순산운동이 아니라 #마음챙김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출산의 두려움을 완화하고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는 연습을 통해 두려운 생각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줌수업을 통해

임신막달 임산부 여러분의 마음을

명상을 통해 챙깁니다.

1. 강사 : 둘라로지아

(출산교육자이자 명상&마음챙김 지도자, 3년간 100회 가까운 출산교실과 500명의 산모코칭)

2.신청 : 로지아출산연구소 홈페이지 신청게시판

https://loggialab.kr/신청/

3. 프로그램

1) #출산두려움 마주하기

2) #분만호흡연습 을 위한 호흡에 주의 기울이기

3) 아기와 연결감 느끼는 #태담

4) 지금, 이 순간에 머무르는 연습

#임산부산전관리 신청하시는 분들에게는 명상수업 50%할인 혜택을 드립니다.